색동어머니동화구연가회
홈 > 회소개 > 회소개
회소개
색동어머니 동화구연가회 소개
소파 방정환 선생님은 1923년 어린이 문화단체인 '색동회'를 만들었습니다.
그 후 사단법인 색동회는 어린이 사랑 운동을 펼쳐오며, 1976년부터 '전국 어머니 동화구연대회'를 열어 어머니로 하여금 어린이들에게 동화 들려주기 운동을 벌여 왔습니다.
색동어머니 동화구연가회는 색동회가 주최한 전국 어머니 동화구연대회의 제1회(1976년)와 제2회(1977년)에 입상자들이 모여 1978년에 설립한 어머니 동화 구연가들의 모임입니다.
설립 목적
색동회의 이념인 나라사랑의 뜻을 받들어 어린이를 사랑하며 동화구연을 통하여 어린이들에게 꿈과 아름다운 정서를 심어주는 데 있습니다.
주요 활동
유치원 · 초등학교 · 도서관 · 보육원 · 재활원 등에서 동화 구연, 동시 낭독, 동극으로 어린이 문화 활동을 위해 봉사하고 있습니다.
해마다 '색동 어린이 큰 잔치'를 열어 문화 혜택이 낙후된 지역을 돌며 뮤지컬, 동화구연, 동요 등을 통하여 꿈을 심어 주고 있습니다.
미국/호주/뉴질랜드/러시아/브라질/중국 등 여러 나라를 방문하여 우리나라의 입양 어린이들과 교민 어린이 들에게 공연 등을 통해 우리 문화의 우수성을 널리 전하고 있습니다.
어린이들을 위한 동화구연문집을 펴내 동화 보급에 힘쓰고 있습니다.
교사와 어머니 그리고 동화 구연가들을 위한 세미나를 여는 등 후배 양성에도 힘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색동어머니 동화구연가회 / 대표 : 정영희  / TEL 02-326-1352  / 홈페이지담당자 : haminson1@hanmail.net 주소 : 서울시 동작구 여의대방로 46길 32(대방동 344-27) B1 (여성프라자 앞) Copyright ⓒ 2008~2019 All Rights Reserved by saekdongmom.co.kr